•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DancingSpider | 2017.08.17 13:48 | 조회 449
    세종문화회관 공동기획
    2017 차이콥스키 발레 스페셜 갈라



    음악의 거장 차이콥스키가 발레와 만나다!
    차이콥스키 발레 스페셜 갈라!

    20세기 러시아를 대표하는 작곡가 차이콥스키는 <백조의 호수><호두까기 인형><잠자는 숲속의 미녀> 와 같이 대표 발레작으로 손꼽히는 고전발레 작품의 작곡가로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다섯 개의 발레단이 출연하여 귀에 익은 차이콥스키의 선율에 맞춰 고전발레부터 현대적 해석을 곁들인 모던발레 까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세종문화회관과 발레STP협동조합의 두 번째 공동기획 프로젝트

    2016년 <셰익스피어 인 발레>를 통해 세종문화회관 첫 시즌공연에 합류한 발레STP협동조합은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바탕으로 한 클래식발레, 모던발레, 창작발레 등 다양한 발레의 변주 무대로 선보여 관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즌공연 티켓이 오픈된 후 줄곧 예매순위에서 상위권을 놓치지 않았을 만큼 관객분들의 기대가 큰 공연이다.

    차이콥스키 발레 스페셜 갈라 작품개요

    유니버설발레단  <백조의호수 中 2막 1장 흑조 파드되>
    - 안무 : 마리우스 프티파, 레프 이바노프
    - 개정안무 : 올레그 비노그라도프, 유병헌
    - 시간 : 약 8분
    - 출연 : 미정
    지그프리드 왕자와 그를 유혹하는 흑조 오딜의 2인무로 화려한 기교와 지구력은 물론 팜므파탈과 같은 매혹적인 연기력이 필요한 춤이다. 특히 관객들이 가장 열광하는 흑조 오딜의 32회전 푸에테(연속 회전)는 이 작품의 하이라이트로 평가 받는다.
    백조의 호수 中 2막 1장 흑조 파드되

    유티버설발레단-백조의호수(흑조 파드되) (C)Photo by Kyoungjin Kim

    서울발레시어터 <Serenade 中>
    - 초연 1999년 
    - 안무 제임스 전 
    - 시간 :  30분

    안무가 제임스 전이 바다와 하늘 사이 아득한 수평선을 가르는 갈매기의 모습을 보며 영감을 얻은 작품이다. 무용수를 갈매기로 표현하며 인간존재의 깊은 심연을 찾아 항해한다. 그들은 사랑과 자유, 그리고 고독과 희망으로 이루어진 4개의 악장을 마치 음악을 그려내듯 움직이며 날아간다.

    이원국발레단 <차이코프스키 파드되>
    - 안무 : 조지발란신
    - 시간: 약 10분
    - 출연
    9.7(목)/9.9(토) 이원국, 김유진
    9.6(수)/9.8(금) 이원국, 시노하라 미키

    이 작품은 특별한 줄거리 없이 음악의 흐름에 따라 고전발레의 파드되 형식을 취하되,현대적이고 자유스러운 안무의 작품으로 조지발란신의 특유의 안무구성이 돋보이는 신고전주의 작품이다.


    이원국발레단-차이코프스키 파드되


    SEO(서)발레단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 안무 : 서미숙
    - 출연 : 도아영, 임지원, 강은영,  임정윤, 임지수, 장민지, 이동건, 이영준, 엄규성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창작  클래식 발레 작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든 작품이다.


    서발레단-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와이즈발레단 <백조의 호수>
    - 안무 :  마리우스 프티파
    - 출연  : 미정
    <백조의 호수>는 전 세계 거의 모든 발레단이 레퍼토리로 갖고 있을 정도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클래식발레의 대표작이다. 낮에는 마법에 걸려 백조로 변하는 오데트 공주와 그녀를 구하려는 지그프리트 왕자, 이들을 지배하려는 천재적인 악마의 싸움이 주요 줄거리로, 마리우스 프티파는 제자 레프 이바노프와 함께 러시아의 전설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안무를 완성했다. 단순한 춤곡 반주와 나열형 안무에 익숙해 있던 당대 관객들에게 발레음악의 혁신을 알린 문제작이기도 하다. 차이콥스키는 <백조의 호수> 외에도 <호두까기인형>과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음악을 작곡해 춤에 종속되어 있던 음악의 지위를 춤과 대등한 것으로 올려놓았다. 백조와 왕자의 파드되, 네 마리 및 두 마리 백조의 춤과 음악이 가장 유명하다.

    와이즈발레단 <The Last Exit>
    - 안무 :  홍성욱
    - 출연  : 미정
    클래식발레 <백조의 호수>가 현대의 오피스를 배경으로 다시 태어났다. 밤의 호숫가와 궁전을 배경으로 펼쳐지던 서정적인 사랑이야기는 현대의 직장사회를 지배하는 갑을관계에서 몸부림치는 서바이벌 게임으로 재해석된다. <백조의 호수>에서 외로운 날갯짓을 했던 오데트는 냉혹한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몸부림친다. 주인공이 피할 수 없는 현실에서 어떻게 싸우는지 보는 동안 관객들도 자신들의 현실을 떠올리며 깊이 공감할 것이다.
    모던한 움직임으로 짜여진 안무가 특유의 무브먼트와 각 장면의 연출은 원작 <백조의 호수>와는 전혀 다른 구성으로 각색되어 원작과 비교하며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특히 <백조의 호수>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들로 갈라 공연에서도 널리 사랑받는 장면인 두 마리 백조와 네 마리 백조의 춤, 흑조의 춤, 파드되가 <The Last Exit>에서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보는 것은 발레팬들에게 큰 즐거움이 될 것이다. 


    와이즈발레단-EXIT

    • 날짜 : 2017.9.6.(수) - 9.9(토) (4일 5회공연)
    • 공연시간 : 평일 19:30 / 토요일 14:00.18:00
    • 장소 : 세종M씨어터
    • 관람연령 : 만4세이상
    • 주최 : 세종문화회관  
    • 주관 : 발레STP협동조합
    • 후원 : 질병관리본부
    • 출연 : 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이원국발레단 SEO(서)발레단 와이즈발레단
    • 문의 : 02-2263-4680 www.mctdance.co.kr

    춤추는거미 ds@dancingspider.co.kr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01개(1/16페이지)
    춤 나누기 프리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