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DancingSpider | 2017.08.06 14:30 | 조회 556
    제 6회 NDA 국제 페스티벌
    NDA International Festival 2017
    2017. 8.24(목) ~8.30(수)
    서강대학교 메리홀 대극장, 소극장



    한국 민간 독립 무용단이 주최하는 국제 컨템포러리 댄스 축제인 New Dance for Asia – NDA International Festival (예술감독: 유호식)은 올해 6회째를 맞이한다. "데시그나레 무브먼트" 가 주최하고 있으며, 매 년 여름시즌에 열리는 아시아의 춤을 위한 무용축제이다.
    이 축제는 아시아 유수한 축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컴퍼니, 아티스트들이 각국의 유수한 페스티벌 또는 극장 기획공연 및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해외진출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의 다양한 춤을 경험할 수 있는 축제이며, 이를 전세계로 뻗어 나가기 위한 컨템포러리 춤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고 있다.

    아시아 및 유럽, 북미 축제 중 일본의 후쿠오카 댄스 프린지 페스티벌, 일본 도쿄의 세션하우스 극장, 스페인 MASDANZA, 싱가폴 M1CONTACT 컨템포러리 댄스 페스티벌, 삿포로 뉴 챌린지 페스티벌, 홍콩 H.D.X Festival, 미국 디트로이트 댄스 시티 페스티벌, 일본 오도루 아키타 국제 페스티벌과 한국의 인천 연국 국제 무용제와 대구 국제 무용제가 협력되어 있으며 각 축제의 디렉터들과 평론가, 델리게이터들이 축제에 게스트로 참여하여 긴밀한 네트워크를 공유하고 있으며, 해외축제 네트워크를 통해 참여 아티스트들 가운데 우수한 작품들은 해외진출(안무가 교류 프로그램) 자격이 주어진다.
    올해는 “Focus of Asia”이라는 주제로 2017년 8월24부터 30일까지 서강대 메리홀 대극장,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대만, 미국, 일본, 태국,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프랑스, 스위스 ,스페인, 한국 등 11개국 56명의 아티스트들이 NDA 2017에 참여하며, 축제 기간 내에 부대행사로 해외 묭가 초청 워크샵을 진행한다.



    개막작 프로그램 International Company & Artists Platform - 대만, 일본, 한국
    개막작에는 대만을 대표하는 젊은 단체인 B.Dance 의 “Floating Flowers” 과 작년 아시안 안무 연대회에서 심사위원 상을 받은 일본의 독립 무용가 레나 하시모토가 새로운 솔로 작품을 선보인다.
    한국과 유럽에서 활발히 러브콜을 받고 있는 이인수가 이끄는 무용단 EDx2 의 신작 “호기심” 과온앤 오프 무용단 한창호 도유의 공동 안무작 “런 어웨이” 가 무대에 오른다 


    Korea Choreographers Night – 한국 젊은 안무가의 밤
    최근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 4명의 안무가 밤! 
    한국의 대표하는 안무가 홍경화, 전보람, 노진환, 양호식의 개성 있는 작품들을 볼 수 있다.


    Festival Exchange Program-NDA의 협력축제에서 선정된 4개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축제에 가장 흥미로운 작품 중 하나인 “Meet Me Halfway” 는 올 2월 후쿠오카 댄스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선정되어 NDA2017에서 한국 관객에게 선보인다. 두 명의 무용수의 아주 세밀한 접촉과 세련된 움직임을 볼 수 있으며, 이 작품을 안무한 스위스, 프랑스 국적의 에두아루 휴 는 “Beaver Dam Company” 의 예술감독이자, 안무가 이며 유럽 및 아시아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2016년 8월 미국 디트로이트 댄스 시티 페스티벌에서 선정된 r:ed 무용단의 작품 “soothsayer”과 일본 홋카이도에서 열리는 경연대회 New Challenge 에서 “NDA 상”을 수상한 야마구치 마미의 솔로 작품과 인천 연수 국제무용제에서 선발된 조동일의 작품을 선보이며, 정진우의 “Flowing Water” 가 선을 보인다.


    Dance Camp Platform in Korea & Stage of Rookies
    이 프로그램은 NDA International Festival 과 일본 Devaite.co 가 협력하여 공동 주최하는 레지던스 프로그램이며, 참여자들이 서로 함께 워크샵, 협업 작품, 토론 등을 통하여 한국과 일본 양국 간의 문화를 교류하고 춤을 통하여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초대 안무가는 한국의 한창호, 도유 그리고 홍콩의 옹용록이 참가자들과 함께 작품을 진행한다.
    이 레지던스는 스튜디오 인 무브먼트 와 서강대 메리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스테이지 오브 루키즈는 신인 안무가를 위한 기회의 무대이자 앞으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경희대 출신의 이다겸 과 한체대 출신의 유성희의 작품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제 2회 아시안 안무경연대회 – 2nd Asian Solo & Duo Challenge for MASDANZA
    이 경연대회는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무용 축제인 스페인 MASDANZA와 NDA가 협력하여 아시아의 젊은 안무가들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기회의 장과 더불어, 아시아 컨템포러리 춤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예선을 지원한 9개국 (한국, 일본, 스페인, 대만,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홍콩, 마카오) 총 50팀 중에서 본선진출 10팀이 선정되어 본선에는 한국 5팀, 일본 스페인 1팀, 홍콩 마카오 3팀, 말레이시아 1팀 총 10팀이 NDA 마지막 날인 8월 30일(수) 6PM, 8PM 서강대 메리홀 소극장에서 경합을 벌인다.

    -1등 (마스단자 상)에는 상금 100만원과 상패 및 2018년 스페인 MASDANZA 세미 파이널(스페인 현지 경연)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과 스페인 현지에서의 숙박을 제공이 주어진다.
    -2등 (심사위원상)에는상금 50만원과상패가주어진다.
    -3등(NDA 상) 2018년 NDA 메인 프로그램인 “International Company & Artists Platform” 450석 규모의 극장에서 초청 공연참가의 특전이 주어진다.
    -관객 상 본선 공연 관람 관객들의 현장 투표를 통하여 선정된 팀에게 상이 주어진다.

    Asia Contemporary Dance Series – 아시아를 대표하는 안무가 및 무용단의 무대
    이 무대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안무가 및 무용단의 무대이며, 태국의 신예 파카몬 무치 헤마챤드라 의 작품 “Love Thyself” 는 NDA를 위해 만든 그녀의 두번째 솔로작품이다.
    2015년 NDA에서 많은 관객들에게 찬사를 받은 홍콩을 대표하는 안무가 옹용록이 이끄는 무용단 Unlock Dancing Plaza 가 다시 NDA2017 에서 작품 “Danceless 01” 선보인다. 한국과 일본의 신인 안무가인 유가원과 일본 도쿄에서 활동하는 그룹 Tan Tan 이 작품들을 선보인다.

    NDA 2016 전체 프로그램 일정 



    NDA 2017 부대행사

    해외 초청 무용가 워크샵 
    유럽 및 북미, 아시아권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무용가를 초빙하여 현재 컨템퍼러리 춤의 흐름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일시: 2017. 8. 21(월) – 25(금)
    -장소: 스튜디오 인무브먼트 (IIN Movement )
    -시간: 
    8/21(월) 10:30AM – 12:30PM 알렉산더 더즈 (미국)
    8/22(화) 02:00PM – 04:00PM 한창호 (한국)
    8/23(수) 10:30AM – 12:30PM 옹용록 (홍콩)
    8/24(목) 02:00PM – 04:00PM 파크하몬 무치 헤마챤드라 (태국)
    8/25(금) 10:30AM – 12:30PM 에두아르 휴 (프랑스, 스위스)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143길 8-5 3층

    1) 축제명 : 제6회 NDA 국제 페스티벌 ( NDA International Festival 2017 )
    2) 축제장소 : 서강대 메리홀 대극장 및 소극장
    3) 축제일정 : 2017년 8월 24(목) ~ 8월 30일(수) 
    4) 주요제작진 
    -예술감독: 유호식 ( 데시그나레 무브먼트 예술감독 및 안무가 )
    -행정감독: 서인경 ( 데시그나레 무브먼트 대표 )
    -자문위원: 노라코시 타카오 ( 일본 무용 평론가 )
    -운영위원: 장지욱 ( 데시그나레 무브먼트 이사 )
    -해외 협력이사: 최병주 ( 아시안 안무경연대회 심사위원장 )
    -통역 및 번역: 김범준
    -웹사이트 제작 : 백성한
    -무대기술 : 김상엽
    -기술 총 감독 및 조명디자인 : 김민수
    -사진: 송인호
    -영상: 최원규
    -홍보인쇄물디자인 : 송인호

    5) 주최 : 데시그나레 무브먼트 
       주관 : NDA 사무국
       후원 : 아코르, 프랑스 대사관, 이비스 호텔 동대문

    2017. 8.24(목) ~8.30(수)
    서강대학교 메리홀 대극장, 소극장


    춤추는거미 ds@dancingspider.co.kr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01개(1/16페이지)
    춤 나누기 프리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