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단사 셀렉션 수상자
제 11회 NDA 국제 무용 페스티벌 경연 프로그램
마스단사 셀렉션 에서 한국 이다겸 마스단자 상 영예
데시그나레 무브먼트에서 주최하는 제 11회 NDA 국제 무용 페스티벌 (예술감독 : 유호식) 주관으로 8월 12일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열린 마스단사 셀레션 (구_ Asian Solo &Duo Challenge for Masdanza) 에서 3개국 한국, 마카오, 일본 6작품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였으며, 이다겸 안무한 듀엣 작품 경이로운 세상 이 마스단자 상과 함께 2023년 10월에 열리는 제 28회 마스단자 국제 안무대회 세미 파이널에 진출 자격을 함께 수여 받았다.

이다겸의 작품 “경이로운 세상”이 “마스단자 상”을 차지했다.

심사위원 상에는 일본 안무가 아즈 미나미 의 Inside Skin 이 선정되어 내년에 개최하는 2023년 제 12회 NDA 국제 무용 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에 신작을 발표한다.

관갱상은 최고투 표수를 차지한 백찬양의 안무한 “겉치례“ 가 최고득표률을 얻어 상을 차지했다.

이 경연대회는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무용 축제이자 안무대회인 스페인 MASDANZA와 NDA 국제 무용 페스티벌이 협력하여 아시아의 젊은 안무가들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기회의 장과 더불어 아시아 컨템포러리 춤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교두보를 역할을 하고 있다.
올 해 마스단사 셀렉션의 심사에는 노리코시 타카오 (무용 평론가, NDA 국제 무용 페스티벌 자문위원), 김성용 (대구시립무용단 예술감독 및 상임 안무가), 심사의 중재를 맡은 나탈리아 메디나(스페인 마스단사 예술감독) 이 참여했다.
춤추는거미 webzineds@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