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DancingSpider | 2017.10.13 13:39 | 조회 1359
    HUMAN 인간
    2017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레퍼토리



    안무가 신현지만의 독창적인 컨템포러리 발레 <HUMAN 인간>.
    있는 그대로의 몸을 정복한 발레. 인간의 본연의 모습을 몸으로 말하다.

    국립발레단 솔리스트 출신의 발레리노이자 안무가인 신현지가 이끄는 신현지BPROJECT의 작품 <HUMAN 인간> 은 모던 발레의 신선함을 기다려온 발레 관객들을 위해 10월 28일(토)-29일(일)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으로 다시 한 번 찾아온다. 
    몸, 그 안에서의 균형을 강조, 빠르고 화려한 동작은 물론, 원초적이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바탕으로 구성된 <HUMAN 인간> 은 안무가 신현지의 다양한 경험에서 우러나는 개성 넘치는 안무와 극적표현은 물론, 음악 선곡이나 이미지 연출 등에서 표출되는 춤의 전문성이 느껴지는 발레계의 신선한 무대로 독창적인 컨템포러리 발레 공연이 될 것이다. 

    신현지는 국립발레단 솔리스트 출신의 발레리노로 현역에서 활동함과 동시에 2015년 한국발레협회 신인안무가전 신인 안무가상을 받으며 안무가로도 주목받고 있는 무용인이다. 또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의 2010년 초대 성인 빌리로 출연하며 뮤지컬과 인연을 맺으며 7년 만에 재공연되는 이번 공연에서도 발레 트레이너로 합류하며 다방면에서 활발할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HUMAN 인간>은 2016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산실 우수신작릴레이 공연으로 “2017년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레퍼토리”로 다시 한 번 선정되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무대를 선보인다.
     


    정교하고 우아한 그들의 움직임, 중력을 거스른 움직임은 
    원초적 몸짓의 원천에서 출발한다. 

    발레무용수들의 몸은 정교하며 끊임없이 훈련된 인간의 아름다움이라 생각한다. <HUMAN 인간>은 제목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인간 본연의 형태와 감정, 소통, 움직임 등을 다시 한 번 상기 시키는 메시지를 주고자 한다. 탄생, 본성, 관계, 죽음이라는 네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며 인간 본연의 모습으로 살아가기가 힘든 시대 인간성이 상실된 시대에서 다시 한 번 진정성 있는 인간의 몸과 진정한 감정들을 보여주고자 한다. 또한 내면의 진정성의 극적인 연관성을 무용수들의 극대화된 움직임으로 표현한다. 이번 2017년 <HUMAN>은 기존의 클래식 발레에서는 느끼지 못한 오로지 몸, 하나만으로 연기하는 극적 표현과 신선한 움직임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인간의 몸을 느끼게 될 것이다. 


    탁월한 테크닉과 표현력으로 각광 받는 무용수들의 출연 !! 안무가 신현지와
    이현준, 김성민, 이윤희, 류형수 등 최고의 테크니션이 만들어내는 절묘한 호흡. 

    창작발레 <HUMAN>은 무용계의 수준높은 무용수들이 출연하는 것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툴사발레단 수석 및 유니버설발레단 상임수석무용수 이현준을 비롯하여 유니버설발레단과 이원국발레단을 거친 프리발레리나 김성민, 유니버설발레단 출신의 류형수, 또 국립현대무용단 단원이자 댄싱9의 주역 현대무용가 이윤희 등의 완벽한 테크닉과 감각적 움직임으로 완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발레리노 이현준은 미국 툴사발레단 생활을 마감하고 귀국, 클래식 발레는 물론 미국 활동에서 키워낸 컨템포러리 발레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농익은 테크닉과 섬세하고 다양한 움직임, 탁월한 연기력으로 작품의 힘을 더할 것이다. 

    대표 신현지는 2001 제6회 룩셈부르크 국제발레콩쿠르 2인무 부문 ‘동상’수상, 2002 제32회 동아무용콩쿠르 일반부 발레 남자‘금상’수상 등 발레리노로 그 실력을 입증하였고, 2015년 한국발레협회 신인안무가전에서 ‘신인안무가상’을 수상하며 안무가로 주목 받기 시작하였다. 2013년 제3회 대한민국발레축제 <노력의 증거>, 2014년 무용창작산실 시범공연 <이방인>, 2016 무용 창작산실 우수작품공연 <인간>, 2017년 제7회 대한민국발레축제 <Moment> 등으로 활발한 안무활동을 하며 작품성과 예술성을 인정받고 있다. 


    PROGRAM 

    인간 본연의 모습은 무엇인가...
    인간성을 상실해 가는 오늘날,
    인공의 사물과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마주하는 진정한 ‘인간의 본성’, ‘몸(Body)’

    Part.1 탄생
    어디로부터 시작이 되어
    무엇으로 구성되어 지는가..
     
    Part.2 본성
    정의내릴 수 없는 본성
    빛은 빛이고 어둠은 어둠일 뿐..

    Part.3 관계
    불완전하지만 이상적인..

    Part.4 죽음
    허무함 그리고 새로운 시작...

    • 2017. 10. 28 (토) ~ 29 (일) 토 3시/7시 일 3시
    •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 주최 : 신현지 B PROJECT
    • 주관 : 공연기획 MCT
    •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문무용수지원센터
    • 제작STAFF
      연출 및 안무 : 신현지
      사진 : 박귀섭
      무대 : 이도엽
      조명 : 박준범
      음악 : 안준하 정나래
      영상디자인 : 우기하
      영상기록 : 김정환
      기획홍보 : 김세련 한지원 김아름 방석주 김지요
      CAST : 이현준 김성민 이윤희 류형수 최선용 탁희정
    • 문의 02)2263-4680 www.mctdance.co.kr






    @BAKI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46개(1/18페이지)
    춤 나누기 프리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다음 글쓰기새로고침